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청주시, 추석 대비 시설 운영 종합 대책 마련

등록일 2020년09월25일 09시0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종합대책 마련 (사진출처: 청주시)

 

청주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장홍원)은 다가오는 추석을 맞이하여 청주시민과 청주시를 찾는 귀성객이 보다 안전하고 건강한 추석을 보낼 수 있도록 ‘추석 명절 대비 시설 운영 종합 대책’을 마련했다고 23일 밝혔다.

 

공단에 따르면 명절 연휴기간 동안 공단 시설을 찾는 청주시민 및 귀성객이 시설 이용에 있어 불편함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시설물 환경정비는 물론 안전점검, 그리고 각 시설별 운영 계획까지 빠짐없이 준비하여 청주시민 및 귀성객의 편의증진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먼저 교통시설은 명절 연휴기간 동안 시민과 귀성객의 주차편의를 위해 가경동 시외환승주차장(정상운영)을 제외한 모든 공영(노상)주차장을 무료개방한다.

 

아울러 도매시장 부설주차장은 차례 준비로 도매시장을 찾는 인원이 늘어남에 따라 도매시장 내 교통 혼잡이 예상되어 원활한 교통흐름을 위해 9. 28.(월) ~ 29.(화)까지 도매시장 내 교통지도반을 편성 및 배치함은 물론, 요금정산 시 차량이 지체되는 것을 예방하고자 9. 30.(수) ~ 10. 4.(일)까지 무료개방하기로 결정했다.

 

청주해피콜은 추석 연휴에도 정상운영하며, 연휴기간 동안 청주시를 방문하는 교통약자 귀성객을 위해 연휴 1~3일 전부터 사전예약을 받는다. 사전예약은 해피콜 상담전화(1588-8488)로만 예약이 가능하며, 해피콜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승차 당일 장애인 복지카드와 당일 대중교통 승차권(터미널, 철도, 공항 이용자에 한함)을 승차 전에 제시해야 한다.

 

장사시설(목련공원·장미공원·매화공원)은 명절기간 동안 사전예약제를 도입하여 3부제로 제한운영하며, 명절 당일인 10. 1.(목)은 화장, 매장 및 봉안은 운영하지 않는다.

방문객 편의를 위한 목련공원 내 300여 대 주차가 가능한 임시주차장 운영은 물론, 목련공원 내 교통 및 주차질서를 위해 공단 직원과 경찰이 배치되어 교통지도를 실시하여 방문객의 불편을 최소화 할 예정이다.

 

휴양시설(옥화자연휴양림·현도오토캠핑장·초정행궁)은 연휴기간동안 옥화자연휴양림 산책로 개방, 초정행궁 외부관람시설을 개방하여 입장 시 발열체크 및 장부작성을 통해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만전을 기한다.

 

환경·도시기반 시설인 청주권광역소각시설과 오창공동구는 연휴기간에도 24시간 정상운영을 하며, 특히, 명절 전·후 시설 안전전검 및 일제정비를 실시한다.

종량제봉투판매소는 연휴기간 동안 휴무이므로, 종량제봉투판매점에서는 연휴기간 동안 종량제봉투가 부족하지 않도록 점포 내 재고를 파악하여 미리 주문해 두는 것이 좋다.

 

마지막으로 체육시설은 김수녕양궁장이 연휴기간 정상운영 하며, 가덕생활체육공원은 9. 30.(수)~10. 3.(토)까지 휴무이고, 10.4.(일)은 정상운영한다.

국제테니스장 외 8개 실외시설은 9.18(금)부터 개장하여 운영 중에 있으며, 연휴기간 동안 휴장한다. 한편, 청주수영장을 비롯한 9개 실내시설은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에 따른 임시 휴관 중이다.

 

공단 장홍원 이사장은 “민족의 대명절 추석을 맞아 청주시민과 청주를 방문하는 귀성객 모두가 안전하고 즐거운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임‧직원 모두가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안정적인 시설운영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