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주한 영국 대사 충북도 방문

등록일 2020년09월24일 09시1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주한 영국 대사 방문 (사진출처: 충청북도)

 

9월 23일(수) 주한 영국 대사 사이먼 스미스(Simon Smith)가 충북도를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지난 6월 서울에서 개최된 한국외국기업협회 행사에서 이시종 충북도지사의 초청으로 이루어졌으며 코로나19로 인한 ‘수도권 거리두기’가 2단계로 완화된 후, 영국 대사관측에서 충북도의 초청에 응하며 진행이 되었다.

 

주한 영국 대사는 충북 청주 오송에 위치한 체외진단용 의료기기 및 진단시약 제조업체인 수젠텍을 방문하여 관계자로부터 회사 생산 제품에 대해 설명을 듣고 시설을 둘러보았다.

 

이어서 충북도를 방문한 스미스 대사에게 이시종 도지사는 바이오, 태양광, 화장품 등 충북의 6대 신성장 동력산업의 현황과 발전성에 대해 자세히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접견시각 15:00

 

이시종 도지사는 충북의 핵심 수출품목인 2차전지, 반도체, 바이오 등에 관해서 설명하고, 기업의 연구개발 등 활동에 꼭 필요한 방사광가속기 설치와 약 4조원의 사업비가 소요되는 오송․충주 국가산업단지 8.99㎢ 건설계획을 밝히면서 충북이 국․내외 기업 입지의 최적임을 강조하였다.

 

특히, 이 자리에서 양측은 지구온난화 피해를 줄이기 위한 기후변화당사자총회(COP26)가 2021년 영국에서 개최됨에 따라 태양광과 신재생 에너지 산업을 주력으로 육성하는 충북도와 공공 및 민간분야에서 다방면에 걸쳐 협력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