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충북 생활문화 連(연)”온택트 축제 추진

등록일 2020년09월15일 09시0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지난해 축제 모습 (사진출처: 제천문화재단)

 

2020년 충북생활문화축제 “충북 생활문화 連(연)”이 10월 12일(월)일부터 17일(토)일까지 6일간 비대면 온라인 축제로 개최된다.

 

주최 측인 제천문화재단(이사장 김연호)은 코로나 19 재 확산에 따라 집합행사가 어려운 점을 감안하여 가급적이면 많은 충북도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축제를 온라인방송으로 열기로 했다.

 

본 행사는 10월 16일(금) ~ 17일(토) 양일 간 라이브방송을 통해 토크쇼를 겸한 사전녹화 영상을 공개할 예정이다.

 

먼저, 재단은 각 지역 생활문화동호인들의 공연․체험활동 모습을 담기 위해 이달 17일(수)부터 충북 11개 시․군을 찾아 사전 녹화영상을 촬영하기로 했다.

 

영상 촬영은 생활 속 거리두기 2단계 지침을 준수하여 진행된다.

 

축제 기간 중에는 부대행사로 총 5가지 공예체험을 온택트 강연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재료는 꾸러미로 준비하여 모집공고(9.22) 후 각 지역에서 배부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축제에서는 순천에서 진행되는 전국생활문화축제(10. 15.~18.)와 이원중계를 실시하여 전국의 생활문화 동호인들과 만나는 기회도 마련한다.

 

또한, 제천 영상미디어센터와 청주 가람신작에서는 축제기간 동안 전시장이 함께 운영될 예정이다.

 

재단 관계자는 “도민들이 하나 되어 즐길 수 있도록 온택트 축제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라며,

 

“개최지 제천에서 준비하는 생활문화축제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모집공고 등 행사 관련 자세한 내용은 제천문화재단 홈페이지(http://www.jccf.or.kr), 충북문화재단 홈페이지(http://www.cbfc.or.kr/)에서 확인하면 된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