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향수옥천 포도․복숭아 축제 성황리 종료

등록일 2020년09월14일 09시1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우체국 쇼핑몰 모습 (사진출처: 옥천군)

 

옥천군은지난 7월 10일부터 9월 9일까지 2개월 동안 열린‘향수옥천 포도·복숭아 온라인 축제’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온라인축제는 코로나19가 확산되면서 제14회 포도 복숭아축제 취소되자 비대면 구매를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개최되었다.

 

군은 온라인 행사 기간에 우체국 쇼핑몰 브랜드관을 개설하여 포도, 복숭아를 중심으로 지역 농특산물을 홍보 판매했다.

 

또한, 오프라인 축제 취소로 온라인 판매가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온라인축제 개최를 공영방송 등을 통해 홍보함으로써 지역 이미지 인지도 제고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평가했다.

 

군에 따르면, 이번 축제에서는 다음 포털사이트 키워드 검색을 통해 쇼핑몰을 접속해 구매할 수 있도록 하여 포도, 복숭아는 1만7천483건에 2억 8천여만원의 판매실적을 올렸다고 밝혔다.

 

또한 옥수수, 감자도 3천만원의 판매실적을 올려 축제취소로 판매처를 잃은 지역 농업인들의 어려움을 일부 해소시켰다.

 

군 관계자는 “2019년 제13회 향수옥천 포도복숭아축제 판매액인 5억4천만원에 비하면 부족하지만 짧은 기간에 온라인축제로 전환하면서 비대면 구매에 선제 대응한 것은 높이 평가된다”고 말헀다.

 

옥천군에서는 온라인 판매확대를 위해 농업인에게는 택배용 포장재를 5천만원 보조하여 소비자가 부담 없이 구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였다.

 

김재종 옥천군수는“2021년 포도복숭아축제는 현지축제와 온라인판매를 병행해 옥천 포도, 복숭아를 동시에 홍보하고 판매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며 “더 많은 농가가 참여할 수 있도록 행정적으로 지원하여 다양한 판로를 개척함과 동시에 브랜드 제고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