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괴산군, 해외 농식품 판촉 위한 선적행사 개최

등록일 2020년08월27일 09시1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괴산군 해외 농식품 판촉 (사진출처: 괴산군)

 

충북 괴산군이 올가을 캐나다 토론토에서 열릴 괴산군 농식품 판촉전을 위한 선적행사를 26일 개최했다.

 

이번 판촉전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농식품 수출이 위축됨에 따라 판로 확장을 통한 농가소득 증진을 위해 준비된 것으로, 괴산군 농식품의 국제 위상을 강화하고 해외시장 개척의 기회로 삼기 위해 마련됐다.

 

판촉전에는 진미식품(장류), 중앙식품(고춧가루), 내추럴쿡(감자전), 한백식품(전통김), 지디앤와이(농식품과자류), 연풍이삭영농조합(무청시래기), 바이미영농조합(곡류) 등 7개 기업과 단체가 참여한다.

 

이번에 선적되는 물품은 29종, 4100만 원 상당의 농식품으로, 캐나다 토론토에 위치한 PAN ASIA FOOD 매장에서 9~10월 중 5일간 시식행사 등의 판촉전에 쓰인다.

 

판촉전을 주관하는 (주)삼진글로벌넷(대표 강정헌)은 50년 업력의 베테랑 수출 기업으로 전통 식품을 포함한 다양한 한국 식품의 해외 판로 개척을 전문으로 하는 업체다.

 

올해 초 괴산군 농식품의 해외판로 개척을 위한 대행기관으로 선정된 청주상공회의소(회장 이두영)는, 상반기에 비대면 수출마케팅 사업을 추진해 괴산군 농식품 기업의 수출용 카탈로그와 영상을 제작하고 전 세계 유력 바이어를 대상으로 한 홍보를 진행했으며, 하반기에는 괴산군 농식품의 판촉행사를 돕는다.

 

판촉전이 열릴 PAN ASIA FOOD 마켓은 1972년도에 설립돼 연 1천만 달러의 매출을 올리고 있는 캐나다 최초의 한국 농식품 수입·유통 업체다.

 

캐나다 동부지역에 7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어 괴산군 농산물 판촉의 최적지로 낙점됐다.

 

괴산군 관계자는 “괴산군 농가의 소득 증진을 위해 판로개척 등 다양한 방안을 강구하고 있다”며 “코로나19로 해외판로 확보에 어려움이 있지만 인적, 물적 네트워크를 활용해 시장 개척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