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이시종 도지사, 김현미 장관과 함께 호우 피해 현장점검

등록일 2020년08월13일 09시1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피해 현장점검 (사진출처: 충청북도)

 

이시종 도지사는 12일, 김현미 국토부 장관과 함께 충북선 동량~삼탄역 구간 집중호우 피해지역 현장을 방문해 피해상황을 점검했다.

 

이번 집중호우로 매몰된 삼탄역에서 피해상황을 보고 받은 뒤 인근 피해현장을 둘러보고 철도관계자들과 복구대책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김 장관은 “충북선 이용에 차질이 없도록 조속한 복구”를 주문하고 “반복적인 재해에 노출되어 있는 충북선의 근본적인 대책이 필요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현장점검에 함께한 이시종 도지사는 “지방하천과 산악지 비탈면에 건설된 충북선은 산사태 등 자연재난에 취약” 할 수 밖에 없음을 강조하였고, 근본적인 대책 마련을 위해 진행중인 충북선고속화 사업의 삼탄~연박 구간을 금년 수해복구사업으로 조기 추진할 것을 건의하였다.

 

또한, 청주공항 거점항공사인 에어로케이 항공이 조기 정착하고, 지역경제가 활성화 되도록 운항증명 조기발급을 김현미 장관에게 설명했다.

 

김 장관은 이번 집중호우로 충북선 철도의 피해에 대하여 우려를 표하였으며, 조속한 복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하였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