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한범덕 청주시장,‘장마, 태풍에 따른 예방 철저’당부

등록일 2020년08월04일 09시3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시청 소회의실 온라인 직원 정례조회 (사진출처: 청주시)

 

한범덕 청주시장은 3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온라인 직원 정례조회를 열어 길어지는 장마와 다가오는 태풍에 따른 대응 태세 유지 등을 주문했다.

 

한 시장은 “주말 호우로 인해 충북 일부 북부지역 쪽에 피해를 보았다”며 “청주 쪽에 걸쳐 많은 비가 안 온다는 보장은 없다”며 “마지막까지 긴장 태세를 유지해 만발의 준비를 갖출 수 있도록 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또한 “최근 부산 지하차도에서 안타까운 인명사고가 발생하는 등 많은 사고가 이어지고 있다”라며 “이에 따라 우리 시에서도 지하차도 점검과 호우로 인한 산사태 등 피해 예방에 철저히 기하라”고 지시했다.

 

한 시장은 또 “예방은 사후 복구보다 비용이 덜 든다”고 말하며 “사전 점검을 확실히 하고 사고 발생 시 신속적이고 효율적으로 즉시 대응할 수 있는 수단을 갖추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어, 한 시장은 “지난 휴가 기간 국비 확보를 위해 국회와 중앙정부를 방문했는데 9월 정기국회 가기 전에 국비를 확보할 수 있으니 관련 부서에서는 국비 확보를 위해 적극적으로 발로 뛰어주길 바란다”고 요청했다.

 

덧붙여 “오는 9월, 2020 대한민국 국가균형발전박람회와 청주직지코리아페스티벌 행사가 개최된다”며 “관련 부서에서는 성의를 가지고 성황리에 마칠 수 있도록 준비해달라”고 말했다.

 

이 외에도 ▲포스트 코로나에 따른 내년도 사업계획 수립 ▲사회복지시설, 공공 실내체육시설 등의 제한적 개방에 따른 방역수칙 준수 등을 당부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