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100세 시대, 제2의 인생 디자인은 충주시평생학습관에서!

등록일 2020년08월04일 09시0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인생디자인학교 개강식 (사진출처: 충주시)

 

충주시가 지역 내 중장년층의 은퇴 후 행복한 삶을 위한 인생설계 돕기에 나섰다.

 

충주시평생학습관은 3일 은퇴자들의 삶의 가치를 제고하고 새로운 인생설계를 돕기 위한 3년 차 인생디자인학교 개강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개강식은 코로나 방역 수칙을 완비한 가운데 입학생 환영사, 1·2기 선배들의 격려사, 교육 일정 및 학칙 안내, 사회적 레크레이션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3년 차 인생디자인학교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기존 30주 교육을 18주로 단축해 진행되며 ‘재무, 건강, 소통, 시간, 경력설계’를 주제로 한 전공과목과 ‘체육, 체험, 심리치료, 요리, 인문학’ 등 지역 인재를 활용한 교양과목으로 주 2회 동안 진행된다.

 

시는 인생디자인학교 맞춤형학습을 통해 중장년층의 퇴직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은퇴 후 새로운 환경에 대한 적응력을 강화하는 능력을 향상시키면서 시민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고 밝혔다.

 

2018년부터 시작된 인생디자인학교에는 현재 3기 학생 40여 명의 인원이 참가해 교육을 받고 있다.

 

안종훈 평생학습과장은“은퇴 후 제2의 인생을 준비하는 중장년 시민들이 미래를 잘 준비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가겠다”며 “더 많은 시민 여러분들이 충주인생디자인학교에 참가하셔서 미래 인생 설계에 큰 도움을 얻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충주인생디자인학교는 지난해 40명의 2기 졸업생을 배출해 제2의 인생 방향설정 및 노후 인생을 지원하고 있다.

 

인생디자인학교 관련 궁금한 사항은 충주시 평생학습과(☏850-3939)로 문의하면 된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