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충북의 공예인을 찾습니다”

등록일 2020년08월03일 09시4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홍보내용 (사진출처: 청주시)

 

청주시와 청주시한국공예관(관장 박상언, 이하 공예관)이 3일(월)부터 ‘충북 공예DB 등록 사업’을 추진한다.

 

지역 공예의 홍보 강화와 공예 관련 공공 데이터 구축을 위한 이번 사업은 지역 공예 분야의 전수조사를 바탕으로 공예 전문 미술관으로서의 연구기능 강화와 지역 공예산업 활성화를 목표로 기획되었다.

 

충북지역에 거주하고 사업소재지를 둔 공예인(공예가, 공방) 및 공예분야 종사자(기관, 단체, 업체 등) 모두를 대상으로 한 이번 사업은, 공예인들의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개편된 공예관 공식 홈페이지www.cjkcm.org에 해당자가 직접 인적사항과 활동경력 등을 입력하면 승인과정을 거쳐 순차적으로 홈페이지 내 ‘아카이브 섹션’을 통해 정보가 공개되는 간결한 방식으로 진행한다.

 

등록 된 공예인 및 공예분야 종사자에게는 공예관 공식 홈페이지와 SNS를 통한 홍보효과는 물론 공예관에서 진행하는 각종 행사 안내 및 전시·교육 등 각종 지원 사업 참여 시 우대혜택이 주어진다.

 

공예관은 올해 12월 31일까지 충북지역 공예인과 공예분야 종사자를 대상으로 파일럿 프로그램 성격의 DB등록 사업을 운영한 뒤, 시스템 보완 과정을 거쳐 2021년부터 대상자 범위와 혜택을 확대해 본격 운영할 계획이다.

 

공예관 박상언 관장은 “이번 공예DB 등록 사업이 지역 내 공예인들을 널리 알리고, 공예 분야 공공데이터를 구축해 공예 도시의 위상을 높이는 기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지역 공예인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충북 공예DB 등록 사업’에 관한 더욱 자세한 사항은 공예관 홈페이지 또는 전화(043-268-0255)로 확인할 수 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