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청주동물원 백로 20여마리 방사

등록일 2020년05월25일 09시1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백로 방사 (사진출처: 청주시)

 

청주동물원을 운영하고 있는 청주랜드관리사업소(소장 이기홍)에서는 22일 백로 24마리 방사를 실시했다.

 

이날 방사된 백로는 중대백로 14마리와 쇠백로 10마리로, 작년 11월 한국교원대학교 황새생태연구원과 청주동물원이 야생동물 복원, 증식을 위한 학술교류 협약을 맺었고 협약에 따라 황새생태연구원의 황새와 동물원의 백로를 교환한 뒤, 올해 봄에 공동방사를 추진할 계획이었다.

 

한국교원대학교 황새생태연구원 김수경박사와 동물원 수의사 및 사육사가 2달 전부터 백로 방사지역을 꾸준히 물색한 결과 태안군 남면일대를 방사 최적의 지역으로 판단했다. 동물원 대형 물새 방사장에서 넓은 수조에 미꾸라지 등을 직접 사냥하는 등 3개월간의 야생적응 훈련을 받은 백로들은 이날 모두 무사히 방사됐다.

 

동물원 직원들은 전날 방사될 백로 다리에 인식표를 모두 부착했고, 생존율과 자연적응도를 확인하는 등 주기적으로 현장을 방문하여 백로들의 야생적응 상황을 모니터링 할 예정이다.

 

이날 방사를 실시한 청주동물원 진료사육팀 김정호팀장은 “백로들이 자연을 보자마자 힘차게 날개짓하여 날아가는 모습에 가슴이 뭉클했다.”며, “앞으로 우리 동물원에서 증식한 삵과 두루미 등도 방사계획에 있으며, 자연과 상생하는, 자연과 함께하는 동물원을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