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음성군 보건소, 희귀질환 의료비 지원 온라인으로 신청

등록일 2020년05월20일 09시0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음성군 전경 (사진출처: 음성군)

 

음성군 보건소는 ‘희귀질환 헬프라인 누리집’(http://helpline.nih.go.kr) 통해 ‘희귀질환자 의료비 지원사업’ 신청이 가능하다고 19일 밝혔다.

 

기존에는 희귀질환자가 의료비 지원을 신청하려면 환자나 가족이 환자의 주민등록지 관할 보건소에 직접 방문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으나 올해 3월부터는 ‘희귀질환 헬프라인’ 홈페이지에서도 신청이 가능하다.

 

다만, 부양의무자가 있는 경우에는 부양의무자 범위 확인을 위해 기존처럼 보건소에 직접 방문해야 한다.

 

희귀질환 의료비 지원사업은 만성 신장병, 중증 근무력증 등 경제적 부담이 가중되는 희귀질환에 대해 진료비 본인부담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대상은 건강보험에 가입한 저소득층 희귀질환자로 해당 질환 ‘산정특례’에 등록해야 하고 환자가구와 부양의무자의 소득 및 재산이 기준을 충족해야 한다.

 

또한, 올해부터는 대상질환이 1038개, 인공호흡기 및 기침유발기 대상질환 103개, 특수식이 구입비 대상질환 28개로 확대돼 더 많은 주민이 혜택을 볼 것으로 예상된다.

 

희귀질환 의료비지원 신청은 관할 보건소 및 보건지소에서 연중 수시 신청 받고 있으며, 자세한 문의사항은 관할 보건소에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