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긴급재난지원금 오프라인 신청접수 !

등록일 2020년05월18일 09시1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긴급재난지원금 사용 제한 업종 (사진출처: 청주시)

 

청주시는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소비를 진작시키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난 4일 긴급지원이 필요한 가구(생계급여, 기초연금, 장애인연금대상자)를 대상으로 긴급재난 지원금을 우선 지급하였으며, 5월 18일부터 6월 18일까지 일반가구를 대상으로 긴급재난지원금 접수를 오프라인으로 받는다.

 

지급대상은 3월 29일 기준 세대주이며, 18일부터 31일까지 2주일 동안은 원활한 신청을 위해 출생연도 끝자리 기준 5부제가 실시된다. 출생연도 끝자리 1·6은 18일(월), 2·7은 19일(화), 3·8은 20일(수), 4·9는 21일(목), 5·0은 22일(금)에 신청할 수 있다.

 

오프라인 신청은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 연계 은행과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지원금 지급방식에 따라 은행, 행정복지센터 등 신청하는 곳이 다르니 유의해야 한다.

 

오프라인 신청과 더불어 주민들의 편의를 위해 청주시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신청도 병행할 계획이다. 온라인 신청은 청주페이 어플에 카드를 등록한 가구주가 신청대상이며 오프라인과 달리 5부제를 적용받지 않는다.

 

긴급재난지원 금액은 가구원수에 따라 최소 40만원부터 최대 100만원이며

소비진작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긴급히 지원되는 만큼 지급수단에 상관없이 이용이 가능하지만 대형마트, 백화점, 유흥업소 등 업종별로 일부 사용이 제한되고 지급수단에 따라 사용지역도 제한되며, 사용기한은 8월 31일까지이다.

 

시 관계자는 “긴급재난지원금을 차질없이 지급할 수 있도록 준비를 철저히 하고 있으며, 코로나19 감염 위험 등을 피하기 위해 가급적 온라인 신청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