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명산 즐비 괴산군, ‘괴산 명산 가이드북’ 발간

등록일 2020년04월24일 09시2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가이드북 (사진출처: 괴산군)

 

충북 괴산군이 ‘괴산 명산 가이드북’을 발간했다.

 

군은 괴산을 찾는 등산객들에게 다양한 산행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괴산 명산 가이드북’을 제작했다고 24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이 책은 그동안 산악인으로부터 크게 사랑받아온 35명산을 비롯해 새롭게 추가 발굴한 명산 11곳을 소개하고 있다.

 

또한 아름다운 숲을 품고 이어지는 산책로 4곳도 같이 수록했다.

 

‘괴산 명산 가이드북’은 등산안내도, 산행시간, 교통정보 등의 일반적인 등산 정보는 물론 맛집, 지역 축제, 농·특산물, 주변 관광지 등 재밌고 다양한 정보를 함께 담아 괴산의 다채로운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특히, 기존에 발간한 35명산 책자에서는 느껴보지 못한 생동감 있는 가이드북 제작을 위해 수많은 현지답사와 사진 최신화에 심혈을 기울였다는 게 군의 설명이다.

 

이 책은 군청 산림녹지과(043-830-3274)로 신청하면 무료로 받아 볼 수 있다.

 

군은 군청 내 모든 부서와 각 읍·면사무소에도 배부해 군민들이 평소 쉽게 접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군 관계자는 “괴산에 즐비한 명산들을 단 한권에 만나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괴산 명산 가이드북’을 발간했다”며, “산을 아끼고 사랑하는 전국의 많은 등산 애호가들에게 이 책이 널리 활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 책에 새롭게 추가된 명산은 △연어봉(연풍면) △사랑산(청천면) △도덕산(괴산읍) △칠보산(청안면) △배미산(문광면) △설운산(청천면) △남산(괴산읍) △백마산(사리면) △설우산(소수면) △등잔봉(칠성면) △천장봉(칠성면) 등 11곳이다.

 

또한 아름다운 산책로 4곳은 △남산산책로(괴산읍) △주민행복공원둘레길(괴산읍) △속리산둘레길(청안면-칠성면-문광면-연풍면) △산막이옛길(칠성면) 등이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