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코로나 19로 지친 청소년 위한 심리검사 및 놀이용품 제공

등록일 2020년04월10일 08시5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안내문 (사진출처: 제천시)

 

제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이경희)는 코로나19 극복을 응원하고 청소년들의 불안감 해소 및 마음의 안정화를 지원하기 위하여 지역 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놀면뭐하니?’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센터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등교 연기 및 온라인 개학에 따라 장기간 가정에서 지내는 청소년들을 위해 집에서 진행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며,

 

프로그램은 오는 23일(금)까지 3주 동안 2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지난 6일 시작된 1차 프로그램은 이달 17일까지 가정에서 직접 심리검사를 실시할 수 있도록 온라인으로 심리검사를 지원한다.

 

이후 센터는 검사에 대한 해석지를 우편으로 발송할 예정으로 추후 전화상담이나 코로나-19 사태가 진정된 이후 방문을 통해 더 자세한 상담이 가능하다.

 

2차 프로그램은 가정에서만 지내 놀 거리가 부족한 청소년들을 위해 오는 13일부터 24일까지 진행된다.

 

온라인으로 프로그램을 신청하면 스마트폰 대신 시간을 보내며 힐링할 수 있는 놀이용품을 가정에 우편으로 배송할 계획이다.

 

센터 관계자는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가정에서만 지내는 청소년들이 학업에 대한 걱정이나 불안감 등 정서적으로 많이 지쳐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조금이나마 힐링하는 시간을 가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제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청소년들을 위한 개인 및 집단상담, 다양한 활동 프로그램 등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관심 있는 청소년 및 학부모는 제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642-7949)로 문의하면 된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