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음성행복페이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인 홍보에 나서

등록일 2020년02월18일 09시0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음성행복페이 홍보 (사진출처: 음성군)

 

소이면 행정복지센터가 지난 17일 음성군 지역화폐인 음성행복페이의 출시를 맞이해 김기연 면장을 비롯한 전 직원이 군민의 사용을 독려할 수 있도록 홍보활동에 주력하고 있다.

 

소이면 행정복지센터 직원들은 주변 상가를 직접 방문해 가맹점에서 직접 결제를 시연하는 등 성공적인 음성행복페이의 안착을 위해 면민들에게 적극적으로 홍보를 했다.

 

김기연 소이면장은 “음성 행복페이는 지역 내 소비촉진으로 소상공인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 음성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선불카드”라며, “사용하기 편리하고 결제 시 마다 결제액의 6~10%를 충전금으로 돌려받는 등 소상공인과 소비자 모두에게 혜택이 돌아오는 만큼 많은 주민이 사용할 수 있도록 홍보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음성행복페이는 ‘22년까지 100억원 발행을 목표로 음성군이 발행하고 관내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충전식 선불카드이며, 거주 지역에 상관없이 만 14세 이상이면 모바일 앱 ‘그리고(지역 화폐)’를 설치한 후 카드를 주소지로 신청할 수 있다.

 

다만, 모바일 앱 설치가 불가능한 2G폰 사용자 또는 중·장년층 어르신들은 판매대행점인 36개소 금융기관을 방문해 현금으로 쉽게 충전해 사용할 수 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