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제천시립도서관 시민교양대학 개최

등록일 2020년02월04일 09시0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인문학강좌 (사진출처: 제천시)

 

제천시립도서관(관장 황규원)에서는 인문학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시민들의 인문학적 소양을 높이기 위해 다음 달 부터 인문학강좌 <2020. 시민교양대학>을 운영한다.

 

2월 12일부터 12월까지 총 20회에 걸쳐 유명 강사진을 초청하여 역사, 문화, 철학, 한국문학, 현대미술과 음악 등 다채로운 주제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황규원 관장은 “인문학을 기반으로 한 지적 공감을 통해 삶의 의미를 발견하고, 유연한 사고로 서로 소통할 수 있는 장이 되기를 바라며,

 

더 많은 시민들이 관심을 갖고 참여해 제천이 인문도시로 자리매김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시민교양대학 인문학 강좌는 매월 2회 격주 수요일 저녁 7시 의병도서관 3층 대강의실에서 열리며, 관심 있는 시민은 누구나 사전신청 없이 자유롭게 참석할 수 있다.

 

강의가 시작되는 2월 12일에는 김유성 전 세명대총장님, 2월 26일에는 김진명 소설가를 초청하여 강의를 개최한다.

 

시민교양대학에 대한 자세한 일정은 제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 알림마당을 참조하고 궁금한 사항은 전화(☎043-641-3744)로 문의하면 된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