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충주시청소년수련원, 청소년문화예술교육지원사업 ‘상상학교’선정

등록일 2020년01월23일 09시1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충주시청소년수련원 전경 (사진출처: 충주시)

 

충주시청소년수련원(원장 이종진)이 2020년 청소년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상상학교’ 운영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상상학교는 여성가족부와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고,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과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사업이다.

 

상상학교는 청소년들에게 문화예술교육을 통해 문화감수성을 증진시키고 청소년들의 잠재된 재능과 끼를 개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상상학교에 참여하는 청소년들은 전문 음악 강사의 지도에 따라 악기연주를 배우고 자작곡을 만들 수 있도록 체계적인 음악교육도 진행되며, 지역 내 축제 및 대회 참가와 더불어 밴드 발표회 등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된다.

 

이종진 수련원장은 “상상학교 사업을 통해 지역 내 청소년들이 문화 향유에 대한 갈증을 해소하고 청소년들의 능력과 끼를 발휘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청소년들을 위한 내실 있고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충주시청소년수련원은 오는 3월 청소년수련원 홈페이지를 통해 ‘상상학교’참여자 15명을 모집하고 5월부터 총 30회차(60시간)에 걸쳐 상상학교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홍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