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청안면 기관단체, “따뜻한 한끼” 사랑의 반찬 나눔

등록일 2025년01월14일 14시3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사랑의 반찬나눔을 준비하는 청안면 적십자회(2024년) (출처 : 괴산군)

 

충북 괴산군 청안면의 저소득 독거노인을 위한 사랑의 반찬 나눔이 올해도 이어진다.

 

‘따뜻한 한 끼’는 청안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업으로, 지난해 4월부터 매달 청안면 내 결식 우려가 있는 저소득 독거노인 17가구에 정성스러운 반찬을 전달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반찬을 직접 만들고 배달까지 책임진 적십자봉사회 회원들의 노력은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모범 사례로 꼽혔다.

 

올해 사업비 확보를 위해 1월에서 3월까지 일시적으로 사업이 중단될 예정이었지만, 청안면 한국여성농업인(회장 이상미), 청안면 적십자봉사회(회장 박해분), 청안면 새마을부녀연합회(회장 김영인)는 자체적으로 반찬 나눔 활동을 이어가기며 나눔의 끈을 놓지 않기로 했다.

 

단체는 달에 한 차례씩 직접 재배한 배추와 감자 등 신선한 식재료를 사용해 밑반찬을 준비하고, 가구를 방문하며 온정을 전할 예정이다.

 

장경수 청안면장은 “동절기 추운 날씨로 더욱 힘드실 어르신들이 정성 가득 담아 만든 밑반찬과 함께 따뜻한 밥 한 끼라도 하면서 소소한 행복을 느끼시길 바란다”며, “바쁘신 중에도 뜻깊은 봉사에 참여해 주신 단체 회원분들께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복지 사각지대 발굴 및 해소를 위해 노력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민소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