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괴산군, 청소년 대상 우리고장 현충시설 견학 프로그램 진행

등록일 2022년11월24일 09시1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견학현장촬영 (사진출처:괴산군)

 

충북 괴산군은 지난 23일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마친 괴산고등학교 3학년 학생 100여 명을 대상으로 우리고장 현충시설 견학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괴산군재향군인회(회장 이제덕) 주관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미래를 선도할 학생들이 지역의 현충시설을 탐방하면서 호국역사를 자연스럽게 알게 되고, 안보의 소중함과 애국심을 고취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괴산고 3학년 학생들은 보훈공원의 충혼탑을 비롯해 국립괴산호국원을 방문해 호국영령 및 순국선열들을 위한 참배를 하고 칠성면에 위치한 향토방위용사전적비를 견학했다.

 

향토방위용사전적비는 한국전쟁 당시 무장공비와 북한군으로부터 내 고장을 지키기 위해 스스로 전투에 참여한 향토방위용사들을 기리고자 2007년도에 건립되었다.

 

괴산군보훈단체협의회 성양수 회장이 직접 평화와 자유민주주의 수호를 위해 목숨을 바친 영웅들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며 더욱 뜻깊은 행사가 됐다.

 

장병란 주민복지과장은 “이번 활동은 청소년들의 보훈 역사에 대한 흥미와 이해 증진을 돕는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나아가 우리 고장 보훈 역사에 대한 자긍심과 애국심을 함양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유서윤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