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충주시립도서관, 향토자료 아카이브 서비스 개시!

등록일 2022년10월04일 09시3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충주시 우륵 문화재 폐막 축하공연 포스터(사진출처: 충주시청)

 

충주의 역사와 문화가 담긴 자료를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충주시립도서관(관장 이인돈)은 ‘충주시 향토자료 디지털 아카이브’ 서비스를 오는 5일부터 개시한다고 밝혔다.

 

‘충주시 향토자료 디지털 아카이브’는 도서관이 소장하고 있는 충주와 관련된 문화, 인물, 역사, 지리, 통계 자료를 디지털화해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디지털 아카이브의 공개로 도서관에서만 열람 가능했던 충주시 향토자료를 언제 어디서든 볼 수 있게 됐다.

 

현재는 58건의 자료 열람이 가능하며 시는 차후 새로운 자료의 디지털화를 통해 열람 가능 자료를 확대할 계획이다.

 

이인돈 관장은 “향토자료 디지털 아카이브가 충주시의 역사와 문화에 대한 충주시민의 관심을 높여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열람 가능 자료를 지속적으로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충주시 향토자료 디지털 아카이브는 충주시립도서관 홈페이지 내 ‘자료검색’ 메뉴의 ‘향토자료 아카이브’에서 접속할 수 있다.

 

향토자료 아카이브 관련 자세한 사항은 시립도서관 도서관운영팀(☏850-3271)으로 문의하면 된다.

충북포스트 보도팀 유서윤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스포츠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